가입에 실패하셨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메일
휴대폰
소셜 로그인

3박 4일 나홀로 교토-오사카 여행

17.11.26에 다녀옴 (4일)
Chan Pak
여행코스(17)
  • 1지점 2017. 11. 26
DAY 12017. 11. 26

대한민국 > 인천국제공항
인천공항
공항은 언제와도 기분이 좋은거같다ㅋㅋ 시간을 애매하게 잡아버려서 2시쯤 출발ㅠ

난카이 난바역
공항에서 기차타고 오면 바로 도착하는 곳! 구글맵에는 출구가 안나와서 한참을 헤맸다. 구글맵 너무 믿지 맙시다 여러분!! ㅠㅠ

우메다 공중정원
숙소 도착하니 7시... 그래서 야경이나 보자 하고 우메다 공중정원으로 갔다. 가는길이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서 찾는데 한참 걸렸다ㅠㅠ 너무 배고파서 도중에 라멘하나 사먹고 1시간 정도 걸려서 찾았다.
야경은 그냥 도시야경... 엄청 추천하진 않는다. 다만 일본스럽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은거 같긴 하다. 추가로 옥상 전망대는 진짜 시원하긴 하다ㅋㅋ

도톤보리
밤에 먹을거 먹고 마실거 마시려고 도톤보리에 갔다ㅋㅋ 숙소 바로 앞이라 갔다고 하기도 그렇지만... 글리코상이랑 유명한 간판 여러군데 보고 길거리음식도 맛보고 돌아왔다.
DAY 22017. 11. 27

금각사
일본어로 킨카쿠지. 지도상에선 가와라마치역에서 가까운 것 같았는데 버스 타고 그리 돌아온 것 같지도 않은데 꽤나 걸린다.... 이래서 책만보고 눈으로 계획짜면 안되는구나... 옛날에 수학여행으로 왔을때는 엄청 실망했던것 같은데 이번에 보니 나름 정원도 잘 가꾼 것 같고 금각도 화려해서 볼만했던 것 같다.

아라시야마
교토 단풍명소라는 이곳. 약간 늦게 가서 그런지 단풍이 지고있는 느낌이었지만 나름 훌륭했다ㅋㅋ 산은 그리 높진 않은것 같은데 뭔가 웅장한 느낌..? 그리고 진짜 교토에 사람은 여기다 다 모아놓은것 처럼 사람이 엄청많다ㅋㅋ 기모노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아서 일본 온 느낌이 물씬 나더라

텐류지
한국말론 천룡사ㅋㅋ 엄청 거창하다. 일본 임제종 총 본산이라고 한다. 나름 좀 아껴보겠다고 정원만 구경하는 입장권 사서 갔는데 역시 여행은 아끼는게 아닌것 같다ㅋㅋ 본당 올라가서 앉아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더라

치쿠린
한국어로 죽림. 그냥 대나무 숲이다. 규모는 머리속으로 떠올려 보니 그리 크지 않은것 같은데 죽림이 주는 신비한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것 같다. 물론 관광객이 엄청 많기 때문에 분위기는 안신비롭다ㅋㅋ

노노미야 신사
약 1400년 정도 된 신사라고 한다. 사랑의 신사라고.. 그런데 혼자가니 좀 묘했다ㅋㅋ 대부분이 연인이거나 여자들끼리 많이 오는 것 같더라.. 신사에서 하는 소원 비는 의식은 할 줄 몰라서 그냥 안하고 100엔 짜리 운세만 뽑아서 봤는데 좋은 말만 적어주는 듯..ㅋㅋㅋ

오코치 산소
옛날 일본 유명배우의 사적인 정원. 입장료가 제일 세서 갈까 말까 고민했는데 안오면 후회할 뻔 했다. 정원도 아기자기 잘 꾸며놓았지만 제일 좋은건 말차랑 화과자 주는 다실. 창문 밖으로 펼쳐진 죽림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고 있자니 오늘 걸으면서 쌓였던 피로가 다 풀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도톤보리
교토에서 돌아와서 역시나 먹을걸 찾으면서 배회한 도톤보리. 오늘은 돼지고기 샤브샤브를 먹었다. 한국에서는 돼지로 한거 못본거 같아 신기했다.
DAY 32017. 11. 28

니조 성
정말 여행계획 잘못짠 듯. 교토에서는 밤에 즐길게 없을 것 같아 오사카에 숙소를 쭉 잡았는데 왔다 갔다 2번 하려니 무지 피곤하다.
니조 성은 도쿠가와 막부가 교토 올때 쓰는 궁전. 한국식 건축과는 다르게 엄청 화려하다. 벽화를 그릴 때 대부분 금칠을 해서 더욱 그렇다.
역사적으로도 여기서 막부를 창건하고 여기서 막부가 끝나고 근대화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고 한다.

기요미즈데라
옛날에 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 그때 친구들이랑 티셔츠도 사고 했던 것 같은데..ㅋㅋ 여기서 유명한건 무대를 배경으로 찍는 경치샷이랑 밑에 있는 3줄기 물. 각각 마시면 학업, 건강, 연애?를 성취한다고 한다. 근데 너무 욕심부려서 3개를 다 먹으면 꽝이라나,..

기요미즈데라 거리
되게 일본스럽다. 메인 거리는 사람들이 진짜 북적거려서 치이는데 조금 샛길로 가면 일본풍 거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밑에 대로에서 경호받으면서 내리는 게이샤를 봤는데 사진찍으면 경호원한테 왠지 맞을거 같아서 그냥 눈에만 담아서 왔다.

헤이안 신궁
뭔가 별로 가긴 싫었는데 남는 시간에 할게 없어서 갔다. 근데 여기도 내가 싫었는지 도착하니 마감시간이라 못 들어갔다ㅋㅋ 기억에 남는건 엄청 부자연스러운 느낌의 건물들하고 앞에있는 대로에 있는 중국스럽게 큰 토리이.
DAY 42017. 11. 29

오사카역사박물관
마지막날은 시간이 촉박하기때문에 오사카 성 근처의 박물관으로.. 도착하면 되게 원시적인 복원된 건물이 보이고 그 뒤로 박물관이 있다. 체험위주에 재밌는 박물관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실 별로 재미는 없는 것 같다. 아이들 체험 위주라... 제일 기억에 남는건 자기들이 처음으로 아시아 세계에 존재감을 보여준 백제 부흥운동을 나름 비중있게 지도에 표시에 놓은걸 본것. 신선했다.
마지막 사진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인데 우리가 늘 보던 초상화랑 전혀다른 모습이라 신기해서 찍어봤다

오사카성
옛날에 왔을때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어 해자 주변에서 구경만 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들어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은데..ㅋㅋ 여기를 끝으로 숙소에서 짐 챙겨서 바로 앞에있던 나름 유명한 체인점 츠루동탄에 가서 세숫대야 우동을 먹었다. 양이 많았는지 옆에 있는 일본인 커플이 계속 힐끗 힐끗 보더라... 거기 보니 내꺼를 둘이서 나눠먹음..ㅋㅋㅋ
5.0
아직 못가본 곳도 많아서 다음엔 1박 정도 더 늘려서 오사카 제대로 보고 교토도 숙박하면서 제대로 보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라시야마 #니조 성 #난카이난바 #도톤보리 #우메다스카이빌딩 #교토 #킨카쿠지 #아라시야마 #텐류지 #치쿠린 #오코치산소 #니조성 #기요미즈데라 #헤이안신궁 #오사카역사박물관 #오사카성 #츠루동탄